• 최종편집 2022-08-18(목)
 

04- 여주시‘여강길 야생버섯 이야기’프로그램 운영 (2)-horz.jpg

[여주시 이계찬기자]=비영리민간단체 여강길(대표 장주식,장보선)은 여강길과 공동체 연결을 위한 활동으로 2022년 상반기 ‘나의여강문화답사기’를 통해 부라우나루터의 단암, 영월루의 마암, 왕터 강변의 입암처럼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강의 역사적 자원을 답사하였다. 또한, 파사산성, 세종대왕릉, 효종대왕릉, 신륵사와 같이 많이 알려진 곳도 꼼꼼히 돌아보는 시간이었다. 답사기를 통해 여주의 고유한 역사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며, 여주시민 400여명이 함께 동행 하였다.

 

2022년 하반기에는 ‘여강길 야생버섯 이야기’의 첫 번째 만남으로 여강길과 야생버섯이라는 주제로 공동체 연결의 활동을 시작하고자 한다.

 

본 프로그램은 문화생태탐방로 여강길에 자생하고 있는 80여종의 야생버섯을 만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버섯의 자연 생태에서의 역할과 마트 등에서 손쉽게 구입해 먹을 수 있는 식용버섯 등의 올바른 지식을 전달할 것이다.

 

버섯은 여러 가지 환경요인 중 온도, 습도, 광 등 고유의 기후특성이 필요한데, 이러한 부분을 감안하여 대부분의 활동은 여강길의 숲길 탐방로 구간 중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여강길 숲길 구간의 생태와 생활양식을 이해하고 버섯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요소가 무엇일지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도감 형태로 책자가 제작될 예정이며, 식물도감은 흔히 볼 수 있는 반면에 버섯세밀화 도감은 희소성의 가치가 있어 의미있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여강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여강길 사무국 (031)884-9089으로 하면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702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여강길 야생버섯 이야기’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