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노원구 소재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모바일 노원사랑상품권

   상품권 발행 기념해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스마트폰 전용앱에 결제계좌 등록 후, 제로페이 결제방식으로 이용  

오승록 노원구청장 (대표사진) (1).jpg

 [노원구 양오환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신종 코로나19 여파와 더불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노원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노원사랑상품권’은 노원구 소재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지역 모바일 상품권으로 총 30억원을 발행한다. 1만원, 5만원, 10만원 등 세종류로 1인당 월 1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구는 상품권 발행을 기념해 발행량의 20%인 6억원 소진 시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특별할인 판매를 한다. 소진 후에는 기본 할인율 7%가 적용된다.

 

상품권 구매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된다. 상품권 전용 앱인 ▲쿠콘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농협 올원뱅크 ▲경남은행 투유뱅크 ▲부산은행 썸뱅크 ▲대구은행 IM샵 ▲광주은행 개인뱅킹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중 하나를 설치해, 본인 인증을 거쳐서 결제계좌를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상품권 사용은 제로페이 결제방식과 동일하다. 스마트폰 간편결제 앱을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하여 결제하거나, 스마트폰에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 제시하면 가맹점 리더기로 QR코드를 스캔해 결제한다.

 

 

상품권은 노원구 소재 제로페이 가맹점인 학원, 음식점, 약국, 편의점 등 7000여개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가맹점 현황은 제로페이 홈페이지(www.zeropa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상품권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활성화 취지에따라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할인마트와 사치·향락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상품권 사용 주민은 연말정산 30% 소득공제 혜택을, 가맹점 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를 전액 면제 받는다.

 

구는 노원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해 판매대행사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지난 10일 협약을 체결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노원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소비촉진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매출도 증대하는 등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원구, 소상공인 지원 위해 모바일 노원사랑상품권 30억원 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