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5(금)
 

05- 여주시와 능서농협, 임대농기계 위탁운영 협약식 (1).jpg

[여주시 이계찬 기자]=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와 능서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명호)은 지난 3월 6일 농협회의실에서 관계관 농협임원 등 10여명의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위탁 임대농기계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본격적인 농사철을 앞두고 능서지역 농업인들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해 간소하게 진행했다.

 

 위탁 기종은 농용굴삭기를 비롯하여 18종 21대의 임대농기계가 농협을 통해 위탁 운영된다.

 

 협약식에 참가한 농업기술센터 이용기 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협약식을 통해 능서지역의 농업인들이 먼거리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까지 와서 농기계를 임대해 가는 번거로움과 농사철의 바쁜 일손을 덜게 되는 효과가 있다”며 “적극적으로 농기계 임대사업 유치를 위해 노력해 주신 능서농협 조합장님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능서농협 이명호 조합장은 “우리 능서농협은 이미 농기계 임대사업을 해 오고 있었지만 이번에 능서지역에 꼭 필요한 농기계를 추가로 임대농기계로 지원받게 되어 지역 농업인과 조합원에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임대농기계 활용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대농기계 농협위탁 운영은 2016년 금사농협, 북내농협을 시작으로 2018년 가남농협, 2020년 2월 흥천농협, 그리고 이번에 능서농협까지 확대 운영하게 됐다.

 

 

 농기계 임대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 (3760, 3714~5)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와 능서농협, 임대농기계 위탁운영 협약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