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1(화)
 
농민기본소득 등 지원 사업, 여성농업인 어려움 해소할 것으로 기대
210426 김인영 의원, 여성농업인 권익 향상 위한 간담회 및 정책개발 토론회 참석.jpg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양해용 기자]=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은 25일 포천시 소재 미리내 농원에서 개최한 ‘여성농업인 권익 향상을 위한 간담회 및 정책개발 토론회’에 참석하여 축하말씀을 전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인영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농업인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여성농업인 권익 향상을 위한 간담회 및 정책개발 토론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농업의 위기 속에서 성별이 다르다고 하여 업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차별을 두면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많은 경기도 여성농업인이 전문농업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차별없는 농업을 만들기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계신 것을 알고 있다”며, “경기도에는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지원 사업이 있다”고 밝히고, “특히 하반기부터 시행하는 농민기본소득은 모든 농업인에게 지급하므로 경기도 여성농업인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출산 예정인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가도우미 지원, 복지·문화분야 등에 이용 가능한 바우처 지원, 여성친화형 농기계임대사업 등 여성농업인의 불편함을 경감하기 위한 사업을 소개했다.

 

김 위원장은 “여성농업인, 나아가 경기도 농업인의 발전을 위한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성농업인 권익향상을 위한 간담회 및 정책개발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문정복 여성위원장, 박윤국 포천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과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김영애 도·시의원 경기도생활개선회장 등이 참석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96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여성농업인 권익 향상을 위한 간담회 및 정책개발 토론회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