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02 서종면 qr모음집 제작(1).jpg
포스터/양평군청 제공

[양평군 천정수기자]=양평군 서종면은 면민과 전입자의 생활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이달부터 ‘알쓸편잡(알아두면 쓸모있는 편리한 잡학생활정보) 생활정보 QR 모음집’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QR모음집은 주민들이 면사무소에 가장 많이 문의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를 종이 한 장에 담은 것으로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목욕탕이용 ▲제설 모래 이용 ▲가로등 고장신고 ▲화장장려금 신청 ▲인감증명서 위임장 서식 및 작성법 등 16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QR코드를 핸드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서종면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빠르고 간편하게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주민들은 문의사항을 일일이 물어보는 불편을 해소하고 가로등 고장신고도 직접 할 수 있어 빠른 민원 처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천만명을 넘어서고 있고 서종면은 특히 청장년층 인구가 관내 다른 지역보다 높아 생활정보 QR코드 모음집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전입자에게 서종면 생활정보를 제공해 지역 적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다양한 IT 기술을 행정서비스에 접목시키는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종면은 주민 의견을 수렴해 체육시설 이용,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QR코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82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QR코드 스캔 한 번으로 서종면 생활정보가 한눈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