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1-30(목)
 

01- 여주시,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 정기강좌 순항 (2).jpg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가 올해 초부터 추진하고 있는 2023년도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 정기강좌가 순항중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디지털 취약계층의 디지털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금번 산북면, 세종대왕면, 강천면, 여흥동, 점동면, 대신면 등 6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추진중인 이 교육은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수강할 수 있다. 주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서 실시하는 만큼 교육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회를 거듭하며 입소문을 타고 수강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시 담당자는 전했다.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은 이미 생활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에게 기본 사용방법 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의 편리한 어플 활용법들을 소개해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진도가 나가기도 전에 교재를 보고 예습하면서 흥미를 붙이는 수강생들도 있을 정도다.

 

점동면에서 수강중인 김 모 주부는 “전화받고 사진찍는 거 외에 다른 기능을 써보려면 겁부터 났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스마트폰 사용에 자신감이 생긴다”고 전했다.

 

교육신청은 해당 읍면동별로 강의 일정을 확인해 주민자치위원회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수강일정 중 상시 참여 가능하다.

 

교육문의는 여주시청 정보통신과(887-2081) 또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로 하면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499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 정기강좌 순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