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2A1.jpg

[ 정책협약 기자회견문 ]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와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충주시 국회의원 후보와의 노동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협약을 맺습니다.

 

충주지역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노총 ‘충주·음성지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충주시 ‘김경욱’ 국회의원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조직적 역량을 모아 지원하기로 결의 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 의장 ‘정민환’ 입니다.

 

오늘 이 자리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우리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와 더불어 민주당 충주시 ‘김경욱’ 국회의원 후보와의 노동정책 협약에 따른 충주지역 노동정책 방안 마련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그에 대한 정책협약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충주지역의 대·내외적 노동정책 및 지원 대책에 대한 정책적 접근과 지역 노동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노동정책협약을 맺게 되었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해당 내용을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근로자종합복지관 신축과 관련된 설명입니다.

저희 충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지난 2003년 완공되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동자가 많은 산업단지내에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재래시장에 인접한 위치로 인하여 지역 노동자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있고,

 

건물의 노후로 매년 시설의 보수 및 유지비용 지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본래의 운영 목적을 달성하는데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현재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취미교실등을 운영하고 있으나

이는 근로자복지관의 본래 운영 취지와는 거리가 있으며,

 

대기업의 입주등을 앞두고 복지관 이용자 수가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감안 하더라도 조속히 개선되어야 하는 중요한 문제점이라고 사료되어 집니다.

 

이어서 신 산업단지 지원으로 인한 기존 산업단지가 겪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한 부분입니다.

 

서충주 신도시 개발 및 투자는 충주시민의 일원으로써 사업추진의 중요성에는 매우 공감하는 바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정 집중 현상으로 인하여 기존의 충주지역 산업단지내의 향토기업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도 해결하여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도시 개발 전 충주지역의 경제를 이끌던 기존산업단지 향토기업에 대한 현실적 지원정책 마련에 공감하고 이를 위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점인 물류장 문제, 주차장 문제, 대규모 인재채용문제 등 이러한 사항을 조속히 해결해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문제점에 대한 정책적 접근과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 및 협력방안을 강구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대규모 채용 및 대내외 노동환경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노동현안 문제 발생에 대한 해결방안 마련에 관한 내용입니다.

 

대기업 협력사 간의 노사 관계 문제등

당사자 간 해결을 위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는 문제 이지만

지역 청년들의 지속 가능하고 안정된 일자리 유지를 위한

정책적 접근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정무적 한계를 극복하고 안정된 노동환경을 유지하며 정책 개발을 위한 협업 방안 마련 노력에 동참하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역 노동시장 안정과 노동정책 개발을 위한 실무적이고 구체적인 교류활성화를 위한 정기적 실무진 회의를 제안 하게 되었습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의 주축인 노동자가 참여할 수 있고

구체적인 활동과 참여가 보장되어지고 이를 통해 노동자의 권리

안정화를 실현하기 위한 정기적인 교류를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앞서 언급된 사항 이외에도 충주지역 노동자들의 안정적인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많은 부분을 협력적 관계를 통해 지역 노동계의 안정화를 만드는데 노력 하겠습니다.

 

또한, 이를 이루기 위해 한국노총 충주음성지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충주시 ‘김경욱’ 국회의원 후보를 친노동·친한국노총 충주음성지부 후보로 선정하고 적극 지지하며 조직적 역량을 모아 지원하기로 결의 하였습니다.

 

앞으로 우리 조직은 위 후보를 한국노총 충주음성지부 총선 지지후보로 선정한만큼 소속 조합원들의 단결된 힘으로 선거 승리를 위해 선거법 범위 내에서 총력을 다하여 지원할 것임을 선언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31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노총 ‘충주·음성지부’는 더불어민주당‘김경욱’충주시 국회의원 후보‘공개 지지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