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06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8월 31일 양평읍 경로당을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최근 발생한 수원시 세 모녀 사건과 같은 안타까운 상황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저소득 위기가구의 발굴·지원 강화 차원에서 추진됐다.

 

이번 활동은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에서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주변 이웃 중에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이 있는지 직접 발로 뛰며 홍보를 진행했다.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 유도와 복지 위기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 및 지원 효과를 기대하고자 실시하여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이웃 발견 시 양평읍사무소 찾아가는 복지팀에 제보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양평읍사무소는 추석을 앞두고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맞춤형 명절 음식을 직접 만들어 직접 가정에 배달하면서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 및 지원할 예정이며,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필요에 따라 긴급복지지원과 맞춤형급여 등 공적지원 및 민간 자원연계로 복합적인 욕구나 문제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이런 활동을 통해 수원시 세 모녀와 같은 비극적인 사고가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위기가구 발굴에 힘쓰고, 또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을 활용해 우리 주변 이웃들을 보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4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양평읍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