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으로 대표되는 사회적 약자의 성장과 안전, 돌봄을 구현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에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4월 10일까지 2주간 공모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제반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생활 속 불편사항을 건의하는 등 여성친화 정책추진에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홍보, 양성평등정책 교육·워크숍·토론회·간담회 등에 참여해 민관 연결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천에 거주하는 여성과 남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편 또는 이메일, 직접방문 신청 모두 가능하다. 

 

 시는 자체 심사를 거쳐 시민참여단을 4월 중순 최종 선발하며, 코로나19 안정시 위촉식을 시작으로 2년간(연임가능) 본격적인 활동을 추진하고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및 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 등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성공적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전반에 반영하여 여성이 당당한 행복한 이천을 만들도록 시민참여단과 함께 노력할 것”이며 “코로나 19 극복을 위하여 4월 5일까지 ‘잠시 멈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시민여러분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연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