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3(수)
 

1. 격려물품전달 사진.jpg

 

[양오환 기자]=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자 ‘면마스크 의병단’을 격려하는 공연을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면마스크를 제작해 배포하는 ‘면마스크 의병단’에 참여한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25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30분간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성악가 나윤규의 성악공연과 노원구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인 김형호의 색소폰 공연으로 이뤄졌으며, 노원문화재단과 재단 이사진의 격려물품도 전달됐다.

 

이탈리아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성악가 나윤규는 2017년부터 노원문화예술회관, 어울림극장 등에서 변진섭, 최백호, 박강성 등과 협연을 펼치며 노원구에 특별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이번 공연 역시 성악가 나윤규의 노원구에 대한 특별한 애정이 있어 성사 가능했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문화재단으로서 노원구를 위해 고생하는 면마스크 의병단에게 특별한 격려를 전하고 싶어 공연을 준비했다”며 “노원 면마스크 의병단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원구는 3월 11일부터 ‘면마스크 의병단’을 꾸려 면마스크를 제작·배포하고 있다. 제작된 면마스크는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방역활동에 힘쓰는 자율방범대에게 전달된다. 약 690명의 구민들이 면마스크 의병단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5일 오전에도 30~40명의 구민이 마스크 제작에 참여했다.

 

한편, 노원문화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노원구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 자동차 안에서 안전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자동차 극장’ △ SNS로 매일 문화예술을 배달받을 수 있는 ‘컬쳐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노원문화재단의 서비스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nowonart.k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힘내요! 노원” 노원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노력에 동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