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3(일)
 

02 양평군 을지연습 준비보고회.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2일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해 전반적인 준비사항과 연습 목표 및 중점연습사항, 부서별 충무계획 주요내용, 각 기관 및 부서별 협조 사항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군은 오는 22일부터 4일간 국가위기관리 연습 및 완벽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2년 을지연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로 54번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그동안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축소 시행됐으나, 올해는 국가 위기관리 및 총력전 대응 역량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데 목표를 두고 3박 4일간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북한의 끊임없는 핵미사일 도발 위협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국제 안보 정세가 급변하는 가운데 그 어느 때 보다 굳건한 비상 대비태세가 절실한 시기인 만큼, 다양한 위기 상황에 대응한 전시 연습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군은 을지연습 기간에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전시 직제편성훈련, 기관소산이동훈련,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민방공 대피훈련 등 다양한 연습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충무계획을 잘 검증해 전시 및 비상사태가 실제로 발생할 시 우리 공무원들이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마련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03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