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1 물맑은 양평수박 발대식(1).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지난 7월 8일 청운농협에서는 “물맑은 양평 수박 출하 발대식”을 개최하며 군의 여름철 대표 농산물인 물맑은 양평 수박의 출하가 본격화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 농협중앙회 양평군 농정지원단 박형세 단장 등 지역단체 및 주민들이 함께 참석해 양평 수박의 본격적인 출하를 축하했다.

 

‘물맑은 양평 수박 산지유통센터’는 2017년 선별장 내 선별라인 1식, 저온창고 2실 건립을 시작으로 이후 선별라인 1식 추가, 비파괴당도측정기 2식, 비가림시설 등의 시설 보완을 통해 품질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며 학교급식, 도매시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센터 옆에 청운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2019년에 개점해 다른 곳 보다 저렴하게 양평 물맑은 수박을 만나볼 수 있다.

 

정지범 청운농협 조합장은 “수박 산지유통센터 운영이 올해 6년 차로 금년에는 30만개의 출하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양평 수박이 품질이나 가격에서 전국 최고의 수박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물맑은 양평 수박”이 철저히 관리되며 도매시장에서 제 평가를 받고 농가소득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07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물맑은 양평 수박 본격적인 출하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