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신둔면 우리동네 클린워킹 다함께 동네한바퀴 사업설명회.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우현녀, 민간위원장 김태원)에서는 7일 신둔면실내체육관에서 100여 명의 신둔면 주민들을 모시고 2022년 이천시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클린워킹 “다함께 동네한바퀴”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행사의 목적은 신둔주민 욕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체육시설 부족에 아쉬움을 느낀 주민이 많았다. 이에 대안으로 가족, 이웃, 친구와 함께 걷고 싶은 마을의 아름다운 길을 찾아보고 주민들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을 둘레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걷기 전문가를 초빙하여 주민들이 직접 걸어보면서 바르게 걷기의 효과와 방법을 생생하게 교육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주요활동사항,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통하여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주민들이 발굴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민간 주도의 촘촘한 지역복지 안전망 구축과 복지체감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계기가 되었다.

 

김태원 민간위원장은 “민관협력공동체인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민간주도의 자원연계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하였으며,

 

우현녀 신둔면장(공공위원장)은 “신둔에 아름다운 마을길을 발견하고 많은 주민이 건강하게걷기의 생활화가 될 것이 기대되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자원을 연계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945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둔면, 우리동네 클린워킹 “다함께 동네한바퀴”사업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