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8(목)
 

01 양평군 착한가격업소 홍보물.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2주 간 착한가격업소를 신규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 만족 및 가게지출 절약에 기여하고 지역 물가안정을 도모하는 업소로, 현재 관내 48곳이 지정돼 있다.

 

신규모집 대상은 한식, 중식, 일식 등 외식업분야와 세탁소, 이·미용, 목욕업 등 개인서비스 업종으로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에서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제출하거나, 읍·면장 또는 소비자단체에서의 추천도 가능하다.

 

신청업체는 가격, 위생·청결, 품질·서비스, 공공성 등 4개 분야, 11개 항목의 선정기준에 따라 현지실사 평가 후 7월 11일까지 약 12곳을 신규 선정할 계획이며, 신규지정과 함께 제도 내실화를 위해 기존 지정 업소 48곳도 일제 정비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위생모범업소의 경우 가격이 지역 평균가격 이하일 경우 우선 지정하며, 프랜차이즈업소나 영업개시 후 6개월 이내인 업소, 최근 1년 이내에 휴업한 사실이 있거나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받으면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지급하고 상·하수도의 감면 등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착한가격업소 표찰을 제작해 배부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코로나19 상황과 물가상승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업소에 감사드린다”며, “물가안정을 위해 노력한 착한가격업소는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가점 등의 지원이 있으며, 앞으로도 실직적인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니 관내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41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2022년 착한가격업소 신규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