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5(금)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jpg

  [이천시 이승철 기자]=이천시는(엄태준 시장)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3월 16일부터 5월 15일 까지 두 달간 공개 모집한다.

 

시는 2012년부터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하여 사업제안 및 선정, 평가까지 전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생활밀착형 사업유형 발굴과 자발적 참여를 위해 접수 기간을 지난해보다 2배로 연장했다.

 

제안유형에 따라 시 정책사업과 읍면동 지역발전사업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시 정책사업은 시 전역에 파급효과가 미치는 사업이나 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이며, 읍면동 지역발전사업은 지역주민 복리사업, 해당 읍면동 다수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사업은 담당부서 검토와 현장 확인 등을 거친 후 지역회의, 시민 온라인 투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 등을 통해 2021년 예산안에 반영되며 의회 승인으로 최종 결정된다.

 

공모는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업 제안서는 이천시청 홈페이지,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천시장은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와 의견을 내년도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