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KakaoTalk_20220527_110819596.jpg

[배석환 기자]=엄태준 이천시장 후보는 27일 입장문을 내고 이충우 여주시장 후보와 김경희 이천시장 후보 간 체결된 협약이 시립화장장 설립에 대한 국가 심사에 불리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재반박했다.  

 

이에 앞서 김후보는 23일 엄후보가 협약을 비판한 데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김후보는 “협약서에는 ‘앞으로’ 불화가 있을 경우 협의하자고 했지 이미 결정된 사업이 대상이라고 한 적이 없다”며 “비난에 앞서 협약서 문구 먼저 제대로 읽어야 하지 않았나 싶다”고 엄후보측을 강하게 비난했다.

 

이에 대해 엄후보 측은 “김후보는 말장난 그만하고 시립화장장에 대한 본인 입장부터 명확히 밝히라”고 주장했다. 협약이 김후보 주장대로 앞으로 벌이질 일에 대한 협의를 말한 거라면 지금 갈등을 빚는 화장장 설립에 대해서는 어떤 입장인지를 밝히라는 취지다.

 

아울러 여주시장 이충우 후보가 페이스북에 주장한 사전 합의 선결조건 발언은 잘못된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하라고 주장했다.

 

또한 엄후보는 여주 이항진 현시장과 개인적으로는 매우 막역한 사이이지만 시정을 다루는 데 있어서는 불편함이 있더라도 일체의 사감 없이 공적으로 추진해왔음을 강조했다.

 

현재 시립화장장은 공모와 공청회, 의회 승인까지 마치고 행안부 등 중앙부처 심의만 남아있는 상태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 행안부 1차 심의에서 여주 주민들 설득에 부족했다는 이유로 탈락한 경험을 갖고 있는 이천시는 이번 김,이 두 후보간 협약 때문에 여주 주민들 목소리가 더 커질 것을 우려하는 눈치다. 

태그

전체댓글 0

  • 940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엄태준, “김경희 후보, 말장난 그만하고 시립화장장에 대한 본인 입장부터 밝히시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