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KakaoTalk_20220520_085606904.jpg

[배석환 기자]

이천시민들께 인사말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덕분에 지난 민선7기 4년 동안 신나게 일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지면으로나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 모두는 그 동안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의 고생이 아주 컸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위로와 안부 인사를 함께 드립니다. 앞으로 더 힘내시고 좋은 일만 두루두루 생기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민선8기 시 의원으로 당선되면 축산농가 지원확대와 남부권 도로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로컬푸드 정책의 다각화 모색과 이천시립 화장시설의 조속한 완공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민선7기 시의원으로서 지난 4년 동안 의원발의 안건에 대해 보람있었던 내용은 무엇인가요?

 

이천 시민의 행복과 이천시 발전을 위해 동료 의원들과 함께 제정한 의원발의 조례 가운데 큰 의미가 있었던 내용은 소상공인 경제활동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을 위한 이천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생활밀착형 경제인 육성 및 보호를 위한 이천시 이·미용서비스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체계적인 감염병 예방 관리를 통한 시민의 건강증진 도모를 이천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시의 적절한 조례였다고 생각됩니다. 마을의 역사와 함께해온 보호수 등을 문화자원으로 보전하기 위한 이천시 보호수 및 노거수 관리 조례안과 이천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의미 깊은 조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민선7기 아쉬웠던 점은 무엇 인가요?

 

제 개인적으로는 지난 민선7기 4년 동안 열심히 일해 왔다고 자평하고 싶습니다.

 

물론 아쉽고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일했고 보람 있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예산심의를 강화하여 비생산적인 예산에 대해서는 구조조정이 있었고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례 제정도 했습니다. 또 예산의 피드백을 통해 결산심사 강화로 낭비적 예산을 줄였습니다. 제가 가장 심혈을 기울였던 분야는 시민과의 소통강화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24시간 열린 온라인 민원접수를 통해 집행부에 전달하고 진행과정과 결과를 시민들과 공유하면서 늘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마을을 직접 방문하여 수시로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민들의 깨알 같은 소리도 잘 듣고 해결할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제 눈높이가 아닌 주민의 눈높이에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이를 맞춤의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계속해서 이런 장점의 업무흐름을 유지해 나갈 생각입니다.

 

저는 지방의원은 지역의 봉사자이므로 매사 솔선수범하면서 시민의 고충은 곧 나의 고충이란 심정으로 해결하기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언행일치의 책임감을 갖고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킬 수 있는 믿음직한 일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사회적 약자는 우선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장애인, 유아, 청소년 등을 위한 따뜻한 보살핌 정책을 추진해 왔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일들을 추진하면서 좋은 성과도 많았습니다. 장호원 백족산 등산로 정비를 통해 남부권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탐방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고, SK하이닉스 권역 환경개선을 통해 글로벌 기업 SK하이닉스와 이천시의 동반 성장을 추진하고 있고, 부발역세권 개발과 연계한 부발 종합복지타운도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효양산 시민문화공원 조성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월 주민들의 교통 불편해소를 위해 마을간 도로의 조속한 개통을 위해서도 더 노력할 것입니다. 모가면 소고리 매립장 공원조성 추진, 설성면 행정복지센터 재건축 추진, 설성면 금당리~선읍리 간 지방도 318호선 조속 개통, 율면 진입 구간과 38국도 구간 연결 추진도 계속할 계획입니다.

 

4. 이천시청에 바라는 점은 무엇 인가요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는 기관이지만, 한편으로는 시와 의회는 상호협력하면서 지역의 발전을 견인해야하는 의무를 갖고 있기도 한다고 봅니다.

 

그런 측면에서 집행부의 장점을 의회는 잘 살려야 하고 단점은 줄일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봅니다. 의정활동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집행부 공무원들의 역할이 중요한데 이천시청 공무원들은 시정을 위해 열심히 일하면서 지역의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봅니다. 물론 규제정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도 있지만, 지금 이천시는 여러 방면에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이천시가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물론 지금도 잘 하고 있지만,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시민의 봉사자로서 일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의회도 공무원들의 잘한 부분은 언제나 격려하면서 제도적으로 협력하면서 이천시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5. 지난 민선7기 마무리 말씀과 다가오는 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말씀해 주세요

 

흘러간 시간을 뒤돌아보면 아쉬움과 미련이 있지만, 지난 4년은 최선을 다했던 시간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남은 임기 동안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그 동안 재선의 의정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 내어 꼭 삼선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매사 최선을 다한다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부족한 부분도 많습니다. 이런 부족한 부분을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노력하고 주민의 고충을 청취하면서 해결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4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원, 지난 4년을 마감하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