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추가지역02- 여주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정기회의 개최.jpg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한민우, 민간위원장 김영서)는 지난 4월 29일(금)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2차 회의에서 의결된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의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대상자를 선정하여 활발한 활동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은 작년부터 지속하는 사업으로 가족이 없거나 혹은 가족에게 소외되어 마땅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을 위원과 1:1로 결연하여 정기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생일 축하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등 돌봄서비스를 더욱 강화시켜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와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의 소속감을 높힐 것으로 기대한다.

 

한민우 공공위원장(흥천면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외로운 삶을 조금이나마 풍요롭게 해 주고 싶은 흥천면 협의체의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 이러한 실천은 사람중심 행복 여주, 행복 흥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김영서 민간위원장은 “올해에는 위원도 늘어났고 수혜받는 독거노인도 늘어났기에 더욱 내실있는 사업이 될 것 같다. 앞으로 각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흥천면을 밝게, 행복하게 만들어 보자.”라는 포부를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09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정기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