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03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너의 job을 잡아봐(1).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마세근)에서는 4월부터 5월까지 한달간 용문중학교 1학년(5학급, 140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총 5회기에 걸쳐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너의 job을 잡아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하고,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실무자들과 만나 각 직업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진로인식과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계획됐다.

 

군청 일자리경제과, 양평군소방서, 경기도학생교육원 양평학생야영장, 양평군드론연합회 등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흥미검사를 시작으로, 소방관, 응급구조사, 드론조종사, 보디빌더 등 다양한 진로 및 직무를 탐색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세근 관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일류대학, 일류 직업만을 추종하는 직업관에서 탈피해 다양한 직업들을 알 수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외부활동이 자유스럽지 못한 요즘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역량 및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능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dyouthcenter.or.kr)에서 확인하거나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031-775-177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7월 개관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공모를 통해 ‘씨앗센터’라는 별칭으로 청소년들의 희망찬 미래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59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너의 job을 잡아봐!’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