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2(화)
 

200306 1.jpg

 [이천시 이승철 기자]=성수석 도의원(이천시1, 농정해양위), 김인영 도의원(이천시2, 건설교통위)은 6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노인주간보호센터장(이하 센터장) 4명과 센터 운영 어려움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센터장들은 지난 2월 코로나19 발생이후 이용 어르신 자발적으로 이용이 감소했고 최근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경기도, 이천시의 휴관 권고에 공감하고 휴관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용 어르신들 감염시 고위험군임을 엄중 인식하고 평소보다 더 세심하게 돌보고 있다고 덧붙이며 센터 운영자로서 이용자 수, 이용일 감소에 따른 각종 운영비 부족 고충을 밝혔다. 센터장들은 한목소리로 휴관시 재정 및 운영지원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경기도에 요청했다.

 

김인영 도의원, 성수석 도의원은 “주간보호센터 운영 어려움에 공감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보육시설, 노인요양시설 등 운영 어려움을 많이 듣고 있다. 지원 방안을 고민해 보겠다 ”고 답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 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644-2543, 이천시청 1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 노인주간보호센터 운영 어려움 청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