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06 양평읍 지역사회통합돌봄 전수조사.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호선)에서는 이달 21일부터 10월 말까지 관내 통합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한 전수조사를 양평읍 관내 주민 중 노인요양이나 돌봄서비스를 1개라도 이용한 620여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군에서 추진 중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보건복지서비스 가구를 찾아가 상담을 실시하고, 통합돌봄 필요도 평가를 통해 통합돌봄 욕구 등 현황 파악과 발굴된 가구에 개인별 욕구에 맞는 통합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조사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는 긴급복지지원과 맞춤형 급여 등 공적 지원 및 복합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는 가구는 사례관리를 통해 관리할 계획이다.

 

신호선 민간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이처럼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지만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운 적이 많았다”며, “이번 조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우리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뜻 깊었다”고 말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이렇게 민과 관이 함께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돌보는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양평읍 복지가 발전해나가고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신경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읍사무소와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 중이며, 보이지 않는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00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통합돌봄 전수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