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는 이웃돕기로 「행복한 동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이천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월 초․중․고 입학생 책가방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대학 신입생 입학격려금 지원 사업까지 순조롭게 마무리되었다.

 

저소득가정의 아이들이 입학에 대한 걱정보다 설렘과 기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2022학년도 초․중․고등학교 입학생 217명에게 책가방과 학용품 등 24만 원 물품, 총 5,200만 원 상당을 지원하며, 안정적인 학업수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동등한 교육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었다.

 

또한 충분한 역량과 잠재력을 가졌으나 경제적․현실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저소득가정의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2022학년도 대학 신입생 68명에게 입학격려금을 100만 원씩 총 6,800만 원을 지원하며, 어려운 생활환경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대학입학격려금을 받은 한 학생의 학부모는 “아이가 당연히 대학에 가야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등록금부터 입학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 부담이 많이 되었다”며 “시에서 이렇게 큰 금액을 지원해주어 한시름 놓았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매년 모아지는 이천 시민들의 소중한 마음을 모아 어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34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