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03 양평군청 전경.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은 2021년 군정베스트 5 공모전에서 ‘건강을 담은 치아 만들기’가 두 달여에 걸쳐 진행된 총 3차 내‧외부 심사를 통과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2012년에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군정베스트 5는 양평군 전체 팀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창의적이고 성공적으로 추진된 업무에 대해 자율적으로 응모해 단계별 심사를 거쳐 양평군 최고의 정책을 결정하는 공모전이다.

 

양평군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해 예산확보를 위한 각종 공모전에 참여하고,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해 신뢰받는 양평군을 구현하기 위해 자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43건의 과제 응모를 시작으로 1차 실무심사평가단과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10건의 최종 발표과제를 선정했으며, 최종심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부터 양평군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방식으로 진행했다.

 

올해 군정베스트 5 공모전 선정은 ▲대상에는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의 ‘건강을 담는 치아 만들기’ ▲최우수상은 교통과 교통지도팀의 ‘두물머리로 떠나기 전 미리  √(체크) 하세요’와 복지정책과 생활보장팀의 ‘틈새를 채워라, 맞춤형 완성 복지’ ▲우수상은 토지정보과 지적팀의 ‘스마트시티 IN 양평 플랫폼 구축사업’과 양서면 두물머리팀의 ‘다양한게 좋아 함께 만드는 양서면 생태균형 슬기로운 생태계교란식물 관리’가 선정됐다.

 

올해 대상으로 선정된 ‘건강을 담는 치아 만들기’는 아동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영상콘텐츠를 예산 없이 자체 제작해 관내 유‧초등학교에 구강키트와 함께 보급해 시청하고 체험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동, 교사, 학부모 만족도 90%를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정책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81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2021년 군정베스트5 공모전 대상은 ‘건강을 담은 치아 만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