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17(월)
 

02 어쩌다 꽃중년 행복예감 5070사업 (1).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은 ‘어쩌다 꽃중년 행복예감 5070 사업’인 신중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인생 2모작 인생 설계를 위한 ‘신중년 라이프 디자인’과정을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운영해 총 47명이 수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사업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학습자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과 대면을 병행하며 진행했다.

 

어쩌다 꽃중년 행복플러스 사업의 디지털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신중년 대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신중년들이 자신만의 온라인 컨텐츠를 생산 공급할 수 있는 역량 개발에 기여했으며, 지난달 27일 수료식에는 참여 소감 발표와 자신이 만든 컨텐츠를 발표하며 개인의 도전과 삶의 변화를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귀촌생활 필수지식 교육을 위한 ‘선배시민학교’는 지난 10월부터 시작해 12월 3일로 마무리되며, 30명이 참여해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선배시민학교’는 귀촌하는 이주민들의 정착을 지원하고 선배 귀촌인과 신입 귀촌인 간의 정보 공유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텃밭·정원 가꾸기, 집짓기·관리하기, 양평파수꾼(마을 이슈해결)과정을 서부지역과 동부지역 귀촌인을 대상으로 선배 귀촌인이 직접 강사가 되어 서로 배우고 나누는 교학상장의 장이 됐다.

 

군 관계자는 “고령화와 퇴직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손실을 예방하고 직장 은퇴 등으로 생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는 지역민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제2의 인생을 미리 계획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0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양평군 꽃중년 인생2막 설계 화려하게 스타트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