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청년정책모음집.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각 기관(중앙부처․경기도․이천시)별로 산재되어 있는 청년정책들을 분야별로 모아 청년들에게 유익한 「접속! 청년정책」 책자를 발간했다.

 

이천시 최초로 청년들을 대상으로 발간하는 이 책자는 총 47p로 ▲일자리 ▲복지 ▲공간 ▲참여로 구분하여 4개 분야, 104종의 사업을 수록하고 있으며, 분야가 끝나는 페이지에는 각각 신입사원, 임금체불, 4대보험 등 사회초년생 청년들이 겪을 수 있는 상황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간단한 만화도 삽입했으며 청년정책에 대한 정보를 담은 사이트들 까지 추가로 담아 청년이 필요한 분야의 사업 정보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접속! 청년정책」은 이천시 홈페이지(https://www.icheon.go.kr)의 멀티미디어 자료실에 게시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민원실 등의 공공기관과 관내 대학교, 청년단체 등에 배포하여 많은 청년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천시 청년들이 본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좀 더 알기 쉽고,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청년세대가 이천시에서 만족감을 느끼고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더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책자에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정책팀(☎ 031-644-4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519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청년정책모음집, 「접속! 청년정책」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