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2(목)
 

천연염색전시회 사진 (2).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利로운 물들임’천연염색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전시회는 천연염색연구회가 주관이 되어 시청 1층 작은도서관 로비에서 그동안 회원들이 직접 물들인 천연염색 작품들을 전시·홍보하는 자리였다.

 

전시된 작품들은 회원들이 직접 염색하고 디자인을 한 생활(외출)복, 한복, 스카프, 악세사리 등이며, 이들 작품들은 농림부산물로부터 얻은 자연소재로부터 색상을 입히고 다양한 염색기법들을 활용하였다.  

천연염색전시회 사진 (1).jpg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연구회 회원들의 능력 발휘 및 작품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이 되었고, 시청을 방문하는 이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되어있던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하고, 무엇보다 회원들의 사기를 충전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천시천연염색연구회는 2008년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농업·농림 부산물의 부가가치 증진 및 회원 역량강화를 위하여 교육과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농촌지역사회 발전 및 여성농업인의 수익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정천 농업진흥과장은 제1회 천연염색전시회를 개최하면서, 앞으로도 회원들의 작품 활동 지원 및 이천 시민들의 볼거리 제공을 위한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05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년 제1회‘利로운 물들임’천연염색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