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2(목)
 

추가 02- 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 대선공약 반영 요청 (3).jpg

[여주시 이계찬기자]=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가 송기헌 국회의원을 만나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 ‘GTX-A 광주·이천·여주·원주 연장’을 대선공약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서도원 공동추진위원장(여주)은 광주·이천·여주·원주 공동추진위원, 관계공무원과 송기헌 국회의원 원주사무소를 방문, 수도권 내 불균형․불공정 해소,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GTX-A 광주·이천·여주·원주 연장의 필요성을 건의했다.

 

서도원 위원장은 “수도권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규제에 묶여 개발제한, 기업유치 등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며 “GTX-A가 연장되면 수도권 인구분산과, 부동산문제 외에도 지역경제에 미칠 파급효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GTX-A 연장은 광주·이천·여주·원주 110만 시민의 최우선 과제”라며 대선공약에 반영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송기헌 국회의원은 “철도교통이 낙후되어 있으면 지역발전이 더디다”며 균형발전의 중심에는 철도가 있다”고 강조했다. “균형발전 차원에서 GTX-A 광주·이천·여주·원주 연장이 대선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4개 시 지역구 국회의원과 협력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건의서에는 △GTX-A와 수서~광주선 연결 접속부 설치 △GTX-A 광주․이천․여주․원주 연장, △GTX-A와 수서~광주선 연결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수정 반영 △GTX-A 광주․이천․여주․원주 연장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GTX-A 연장 운행과 병행한 광주․이천․여주․원주 체계적인 신도시 개발 △GTX 운행 가능범위 연장(관련법령 개정)으로 원주시 포함해 달라는 내용이 담겨졌다.

태그

전체댓글 0

  • 46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 대선공약 반영 요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