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2(목)
 

06 2021 양평 상권르네상스 포럼.jpg

[양평군 정남수기자]=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경제회복 해법 마련을 위한 토론장인 2021 양평상권르네상스 포럼을 ‘다시 사작하는 내일’ 이라는 주제로 오는 25일 양평군 강상면에 위치한 코바코 연수원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 양평군, 경기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양평물맑은시장, 양평물맑은상권활성화추진단 주관으로 위드코로나 시대를 선언하고 나서 변화하는 유통환경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행사장 입장은 위드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 자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전국 상권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활동 중인 실무자 워크숍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공식행사를 포함해 2021 양평물맑은상권 상권르네상스 사업 결과 및 성과보고, 양평군 민생경제친화도시 연구 발표 등으로 1부를 마감한다.

 

2부는 13시 30분부터  KBS1 라디오 ‘성공예감’ 진행자인 김방희 생활연구소 소장의 초청 강연과 트렌드 코리아 공동 저자인 상명대학교 이준영 교수의 강연이 진행되며, 前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을 역임한 임진 박사를 좌장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한 토론도 함께 진행된다.

 

토론에 이어 온라인 판매 채널중 하나인 네이버 쇼핑 측에서 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성공사례 설명회가 진행되며 양평군 4대 전통시장 상인회 실무자와 특성화시장 사업 관계자들 중심으로 전통시장 및 상권 회복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분임토의로 마무리된다.

 

이번 포럼을 함께 준비한 양평물맑은시장 상인회장 노유림은 “방역수칙 단계별 완화로 인해 시장 및 상권 방문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위드 코로나시대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29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양평 상권르네상스 포럼 ‘다시 시작하는 내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