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1 경기도어울림축구대회 개회식 (1).jpg

[양평군 정남수기자]=경기도 생활체육대회인 ‘2021 경기도지사기 어울림축구대회’가 지난 13일 양평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21일까지 주말을 이용해 4일간 열전에 들어간다.

 

이날 개회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양평군의회 전진선 의장, 이석재 경기도축구협회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김덕호 양평군축구협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경기도축구협회가 주최하고 도축구협회와 양평군축구협회가 공동 주관, 경기도 체육회와 양평군, 양평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 3천여 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대회는 최대 축구동호인의 축제로 양평군이 유치해 양평종합운동장을 비롯한 12개 구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위드 코로나 기조에 발맞춰 개최되는 첫 대규모 대회로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백신접종 완료 14일 경과자 및 PCR검사 확인자만 참가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안전하게 진행된다.

 

2022년 대통령기 전국축구한마당 경기도대표 출전권 자격을 놓고 격돌하는 이번 대회는 각 시군 남자대표 30대~70대부 등 5개 부분과 여성부, 유소년부, 단일클럽부, K7부 등 총 9개부로 구성된다. 경기방식은 K7은 풀리그, 단일클럽부와 유소년부는 조별리그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시간은 30대부와 K7부는 전․후반 30분씩, 나머지 부는 전․후반 25분씩 진행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빠른 일상회복으로의 전환을 위해 백신접종 70% 조기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양평군민들 덕분에 이번 대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제1회 경기도지사기 어울림축구대회 이후 두번째로 양평에서 대회를 유치하게 돼 영광스럽고, 12만 양평군민을 대표해 유치에 힘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경기도 어울림축구대회가 열리지 못해 많은 축구동호인들이 아쉬움이 많았을 텐데,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를 통해 그 동안 쌓아온 기량을 충분히 발휘해 여운이 남지 않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27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2021년 경기도지사기 어울림축구대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