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이천시 예비후보 김용진(전 기획재정부 차관)

191212-113907.jpg

[이천 이승철 기자]=김용진(57)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이천시 지역구 단수후보로 선정되었다. 지난 15일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제2차 심사결과를 발표, 이천시선거구를 ‘단수후보 선정지역’ 총 23개 선거구에 포함시켰다. 이에 따라 김용진 예비후보는 경선 없이 본선으로 직행, 타 당 후보들에 비해 일찌감치 본선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단수후보로 선정된 김 예비후보는, “완전한 전국정당화를 위한 비장한 도전이 시작되었다.”면서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이천시민의 자부심을 지키는 당당한 국회의원으로서 이천에 새 힘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용진 예비후보는 행정고시(30기) 출신으로 기재부 공공혁신기획관, 대변인, 사회예산심의관 등 요직을 두루 거치고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지역발전기획단장, 한국동서발전 사장 등을 역임한 ‘경제통’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 「더불어민주당 반도체산업육성특별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총선공약기획단」 부단장을 맡고 있다.

 

 

- 단수후보 선정에 대한 발표문 전문

 

더불어민주당 이천시 국회의원 단수후보 선정에 즈음하여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월 15일 저를 21대 국회의원선거 이천시 지역구의 단수후보로 선정하였습니다.

“완전한 전국정당화를 위한 비장한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11월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할 때 당직자들의 당부는 완전한 전국정당화의 선봉에 서달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이번 총선을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당의 의지와 저에 대한 기대를 다시 확인하였습니다.

 

반드시 이기겠습니다.

가장 비장하고 가장 낮은 자세로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특히 그동안 우리 지역에서 당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어주신 당원 여러분과 지지자분들께 거듭 감사의 고개를 숙입니다. 함께하시는 모든 분들의 염원과 지지를 받아 선봉에 서서, 마지막까지 정정당당하게 과정과 결과, 모두에서 이기겠습니다. 꼭 승리하여 이천에 변화와 혁신을 가져오고 이천시민의 품에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미래를 안겨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천시민의 자부심을 지키는 당당한 국회의원이 되고 싶습니다.

정치를 시작한 이후 많은 이천시민들을 만났습니다. 정치를 바꿔라! 정쟁에 휘둘리지 마라! 당당하게 이천시민을 대변하라! 23만 이천시민이 주는 준엄한 명령이었습니다. 그 명령, 그대로 제가 받들고자 합니다.

30년 이상 경제기획원, 재정경제원, 기획재정부에서 뼈가 굵었습니다. 정책과 당리당략이 치열하고 첨예하게 맞서는 국회에서도 여야 국회의원들과 협상하며 국정운영에 최선봉에서 일해 왔습니다. 그래서 누구도 저 김용진을 초보정치인으로 치부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천출신의 힘이 있는 정치인, 자랑스러운 정치가가 될 것입니다.

 

이천에 새로운 힘을 불어 넣겠습니다.

활력이 넘치고 살아 숨 쉬는 도시 이천을 만들고 싶습니다. 수도권의 끝자락, 한계에 이른 이천의 미래에 대해 걱정이 많습니다. 「이천의 비상(飛上)」을 위한 청사진을 마련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야 합니다. ‘창조문화산업과 반도체산업의 글로벌 거점도시 이천’, ‘균형발전과 행복동반의 도시 이천’으로 거듭나도록 하고 싶습니다. 미래 청사진을 구체화하는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국가단위의 전략사업으로 통 크게 추진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500조원 나라살림을 책임지는 예산차관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기획단장을 지내고, 집권여당의 「반도체산업육성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용진이 할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저 김용진! 이천의 새로운 미래, 희망의 시대를 열기 위한 담대한 도전을 시작하려 합니다. 쉬운 일이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당원 동지들 그리고 이천시민과 함께라면 해낼 수 있습니다. 이천시민들이 자랑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이천의 대변자, 국가의 미래를 책임지는 “이천출신의 정치인”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0년 2월 18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이천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김 용 진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용진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천시 국회의원 단수후보로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