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국토교통부에서 추진중인 지능형교통체계(ITS) 국고보조사업 대상에 선정되어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지능형교통체계(ITS) 국고보조사업 대상으로 이천시를 포함하여 34개 지자체를 선정하였으며, 이천시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확보된 국비 30억원을 포함하여 총 50억원의 예산을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에 투입할 계획이다.

 

지능형교통체계(ITS)는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관리하는 교통시스템으로 교통체계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차세대 교통시스템으로 불리고 있다.

 

그동안 이천시는 감응신호시스템과 긴급차량우선신호시스템 등 첨단신호시스템 구축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주차정보를 제공하여 도심내 배회차량 및 불법주정차 감소를 유도하기 위해 공영주차장 건설 시점에 맞추어 지능형 주차정보시스템 구축하는 등 지능형교통체계(ITS)를 추진중에 있었으며,

 

이번 국고보조사업 선정으로 교통정보센터 구축,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을 위한 교차로 감시 카메라 설치, 스마트 교차로 시스템 도입, 교통정보 제공을 위한 통합플랫폼 구축, 어린이보호구역과 같이 교통약자의 사고 위험성이 높은 지역에 보행안전 시스템 도입 등이 구축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교통의 첨단화 및 과학화로 이천시의 교통체계가 한 단계 높아질 것”이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을 통해 첨단 교통 환경을 갖춘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80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시스템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