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01- 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 .jpg

[여주시 이계찬기자]=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이하 공동추진위원회)는 31일 GTX-A 수서역 접속부 설치를 위한 간담회를 이천시청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이천시장, 이천시의회의장, 4개 시 GTX유치공동추진위원장, 관계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서명운동 및 국민청원 현황 ▲GTX-A와 수서~광주선 접속부 설치에 관한 세미나 결과공유 ▲통일부장관 면담결과 ▲접속부 설치 서명부 및 건의서 전달 계획 논의 등이 이뤄졌다.

 

공동추진위원회는 서명부 및 건의서를 청와대, 국토교통부, 통일부에 제출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의 답변이 불합리할 경우 삭발식 등 실력행사를 실시하겠다고 결의했다.

 

여주시 서도원 공동위원장은 “접속부 설치를 위해서는 시장, 국회의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광주, 이천, 여주, 원주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지역 정치권 역시 실력행사에 동참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서도원 공동위원장은 “시민과 정치권이 힘을 모아야 접속부 설치는 실현될 것”이라며 공동추진위원회의 의견을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GTX-A노선 수서역 접속부 설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청와대 국민청원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및 SNS, 유관기관·단체와 협력하여 5일까지 막바지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56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 제5차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