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1 장수음식점 현판 (1).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군의 맛과 역사를 대표하는 ‘2021년 장수음식점’을 선정한다고 27일 밝혔다

 

장수음식점 발굴사업은 25년 이상의 오랜 전통을 가진 음식점을 발굴, 홍보하여 양평군만의 음식경쟁력을 강화하고 향수가 깃든 장수음식을 통해 양평군 세대간 공감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9년부터 시작해 6개소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 3개소를 추가로 선정한다.

 

신청 기간은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약 2주간이며, 신청방법은 문화관광과 관광개발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 또는 전화와 담당자 이메일(kcs096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양평 대표 장수음식점 선정은 내부기준에 따라 현장방문 등 심화평가를 거쳐 1차 후보군을 선정하고 1차 후보군에 선정된 외식업소는 1:1 맞춤식 역량강화 교육·컨설팅의 혜택을 받게 된다.

 

 ‘1:1 역량강화 교육·컨설팅’은 외식업 전문가들이 음식점에 직접 방문해 장단점을 진단하고 경영마케팅/레시피 개발/특허·상표/음식점 홍보/식품가공 등 5개 분야 중 최대 4개 분야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해 홍보와 대출 시 우대조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백년가게 사업에 신청할 수 있도록 서류 준비에 도움을 제공한다.

 

1차 후보군에서 미식투어단 및 온라인 투표로 최종 선정된 3개소의 장수음식점에는 장수음식점 인증 현판과 함께 음식점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스토리보드가 수여되며, 양평군 관광 홈페이지에 등록, 양평군 공식 SNS에 홍보할 예정이며, 관광지와 음식점을 연계한 스토리북(관광지도)에도 등록돼 침체된 지역경제와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790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25년이상 장수음식점 신청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