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2-28(금)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이천시 예비후보 김용진(전 기획재정부 차관)

후원회결성보도자료2.jpg

[이천 정남수 기자]=문재인정부 초대 부총리와 차관으로 인연을 맺은 김동연 전 부총리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이천시 김용진 예비후보(58세, 더불어민주당)의 후원회장을 맡았다. 

 

후원회장을 맡은 김동연 전 부총리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김용진 예비후보의 모습은 “일에서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탁월한 능력뿐만 아니라 인간됨됨이입니다“라면서 “가난한 소시민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라며 “누구보다 평범한 시민의 삶 속에 숨은 갈등을 잘알고 진심으로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실력과 인품을 겸비한 따뜻한 후보”라고 평가했다.

 

김용진 예비후보는 “자발적이고 투명한 다수의 소액 후원이 깨끗한 선거의 기반이 된다“고 강조하며 ”성숙한 정치문화의 발전과 큰 변화를 요구하는 이천시민의 바람이 후원회로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원회는 ‘정치자금법’에 의해 정치자금의 기부를 목적으로 설립·운영되는 단체로서 관할 선관위에 등록된 단체를 말한다.

 

후보회에 기부할 경우 연간 500만원까지 후원할 수 있고, 후원금액의 10만원까지는 연말정산시 전액 세액공제로 돌려받게 되고,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도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천시 김용진 예비후보는 지난 2월 7일 이천시 선거관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20일부터 공식적으로 후원회를 설치·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후원회는 곧바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후원금 모금에 나설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김용진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원회장 맡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