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 기획·운영

▶주민들이 참여하여 마을자산 발굴 및 마을홍보 소식지 발간예정  

행복마을소식지 마을기자단 모집.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시﹡군역량강화 행복마을소식지 사업을 위한 마을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농촌협약 및 농촌개발사업 등을 위한 중간지원조직인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를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는 지자체와 주민들의 가교 역할과 함께 시군역량강화사업 등을 직접 수행하고 있다.

 

이번 마을기자단 모집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마을의 다양한 이야기를 취재하는 마을소식지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행복마을소식지 마을기자단은 성별·나이나 학력 등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마을기자단은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내고 소외된 마을을 탐방하여 감춰진 마을자산을 발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대의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주민들로 구성할 예정이다.    

 

선정된 마을기자단은 인터뷰 및 기사 작성방법과 마을 사례학습, 사진촬영 교육 등 3회의 특강을 거쳐 9월부터 3개월간 활동한다. 활동기간 동안 활동비와 별도로 원고료가 지급된다.

 

마을기자단 운영을 통해 농촌협약 등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마을자치 공동체를 활성화 하는 한편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들로 소식지를 만들어 각 마을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농촌마을 간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 농촌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 농촌마을 프로그램을 기획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 문의: 이천시 농업정책과 농촌마을지원센터 김선영 사무국장(031-645-3014)

태그

전체댓글 0

  • 900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시군역량강화 행복마을소식지 마을기자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