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2- 여주시, 시정소식지 “여주 사람을 품다” 8월호 발간.jpg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정소식지 “여주 사람을 품다” 2021년 8월호(통권 제19호)가 발간됐다. “여주 사람을 품다”는 관내 외 12,000부를 배포한다.

 

이번 8월호는 공직선거법에 의거해 분기별 1종 1회 발행하는 정책특집호를 별책부록으로 포함해 발행했다. 여주시 민선7기 3년의 주요 성과와 과제들을 사업별로 파악하기 좋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8월호 앞면 청년판 표지는 여주예술단을 이끌고 있는 여주 연극계 의 대부 김영만 연출가를 소개했다. 뒷면 어르신판 표지는 지자체 유튜브 중에 전국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여주시 유튜브를 담당하고 있는 안현정 주무관을 만났다. 두 개의 표지 이야기는 유튜브 여주시 시정뉴스에서 동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다.

‘여주는 지금’ 코너는 여주시청 기획예산담당관의 주요 업무와 현황을 소개하고 있으며 ‘동행 여주’는 여주시 보건소 지역보건팀을 소개하며 여주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황 정보를 담았다.

 

매월 연재중인 ‘꿈이 피어나는 학교’는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를, ‘여강길 답사기’는 7코스 부처울습지길을 소개하고 있으며, 인근 추천 맛집으로 금사면에서 유명한 우륵갈비를 찾았다.

 

또, 여주시 청년 창업지원 기업 10호점인 ‘티어 초콜릿’과 ‘2020년 한국아동문학 오늘의 작가상’을 수상한 김수영 작가를 소개했다. 또 가남초등학교 주변 환경정리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태평성대 한마음회’와 노인복지회관 하모니카 강사이신 이문현 어르신의 이야기를 담았다.

 

‘여주 사람을 품다’ 무료 구독신청은 031-247-5141로 하면 된다. 또 여주시 홈페이지(https://www.yeoju.go.kr) ‘시정소식지’ 코너를 통해 PDF를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여주시청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기사들을 만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2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시정소식지 “여주 사람을 품다” 8월호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