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가을을 만나고... 도자기를 만나고... 추억을 만들다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가을을 만나고... 도자기를 만나고... 추억을 만들다

기획보도(제26회 여주도자기축제 2014-09-11)
기사입력 2014.09.21 12:32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2014 도자기축제 리플렛 1.jpg
 
‘명품 여주’ 체험, 제26회 여주도자기축제 9월 2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여주 신륵사관광지일원에서 펼치다.
 
불과 흙의 조화를 통해 신비의 예술작품이 태어난다. 한 점의 마음에 드는 작품이 나오면 그 자체로 ‘행복’이다. 이렇게 여주에서는 천년의 세월 동안 쉬지 않고 도자 예술혼이 도예 인들의 열정에 의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전통에 기반 하면서도 현대인들의 욕구에 맞추어 변화를 거듭하는 여주 도자기가 가을의 아름다운 햇살을 받으며 축제로 빛을 발산한다.
 
제26회 여주도자기축제가 9월 20일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10월 12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도자기를 판매하는 상품관에 무려 80여 도자업체들이 각자의 도자기를 선보이고, 전시관에는 여주 도예명장 5명과 중요무형문화재 옹기장, 사기장, 목각장이 만든 작품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도자기축제장에 모여든 인파1.jpg
 
천년의 세월 동안 한 순간도 쉬지 않고 항상 새롭게 창조의 세계를 열어온 여주 도자기가 올해 제 26회 여주도자기축제로 신비의 세계를 드러내 보이게 된다.
 
축제는 9월 20일 토요일 오후 2시 여주신륵사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12일가지 23일간 상시적으로 이어진다.
 
이번 여주도자기축제는 ‘명품 여주’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주시의 변화상을 보여주는 시험무대이자 도자산업 발전과 문화·관광 여주의 모습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게 된다.
 
축제 기간 동안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는 전문 예술 공연단의 다양한 공연행사와 물레체험, 도자기 흙 밟기 등 풍성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줄지어 진행되기 때문에 가족과 연인, 단체 여행 등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생활 속의 도자기를 손쉽게 접하면서 리빙 문화에 대한 새로운 변화를 계획해 볼 수 있고, 저렴한 소품들도 선보이기 때문에 도예작가들이 직접 만든 컵이나 화분, 그릇종류 등 자신이 원하는 여러 종류의 여주도자기를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여력이 된다면 고품격의 작품들을 현장에서 바로 구입도 가능하고 판매부스를 둘러보며 도자예술의 신비를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축제는 여주시민은 물론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풍부한 체험과 새롭고 참신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및 추억으로 간직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편성해 잊지 못할 감동의 축제로 준비했다.
   
도자기축제 체험행사1.jpg
 
축제도 즐기고, 가을 여행도 하고, 일거양득(一擧兩得)
 
따라서 축제의 슬로건을 ‘도자천년, 물결따라 행복여행!’으로 정하고 축제장은 물론 그 주변으로 펼쳐지는 여주의 문화관광 명소도 함께 경험해 보도록 할 방침이다.
 
축제가 펼쳐지는 신륵사관광지와 바로 인접한 천년고찰 신륵사는 가을을 맞아 고즈넉한 산책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축제장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유유히 흘러가는 남한강변으로 시원스럽게 자전거길이 이어지고, 여주의 명물인 ‘황포돛배’가 운행되면서 다양한 경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명성황후 생가 탐방, 세종대왕과 효종대왕릉 관람, 여주의 대표적인 수목원인 황학산수목원에서의 시원한 가을공기 체험은 알찬 가을여행의 묘미를 안겨 줄 것이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여주에서 직접 생산한 여주쌀을 비롯하여 고구마와 땅콩을 비롯한 사과와 배 등 신선한 과일도 접할 수 있고, 여주의 대표적인 쇼핑 메카인 신세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에서의 이국적인 풍경 감상 등 원스톱 관광의 기회가 주어진다.
   
도자체험.jpg
 
더욱이 여주는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면서 청정한 공기와 광활한 들판, 시원스럽게 이어지는 남한강의 정취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소득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천년의 숨결 직접 체험하고...신나는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기쁨이 두배...
 
이번 축제의 특징은 단순히 도자기를 감상하는 정적인 측면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을 해 보면서 도자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이해는 물론 도자기에 관심을 갖고 앞으로 이 분야에 매력을 느껴 도예인으로 입문할 수도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특히 어린이들은 자연이 주는 최대의 선물인 흙과 친숙해지면서 도자기와 관련한 정서를 이해하고 호기심도 향상시켜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도자기 흙밟기 체험’은 일명 ‘발바닥 놀이터’라고 하여 흙의 감미로운 느낌을 온몸으로 마음껏 경험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도자기 포슬린 페인팅’ 체험은 완제품 형태로 만들어진 도자기에 포슬린 페인팅으로 각자의 취향에 맞추어 그림을 그려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어 축제가 끝난 다음에도 가정에 돌아가 가족끼리 이야기의 소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도 도자기 낚시터라고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코너를 마련해 물에 컵 등 도자기를 던져놓고 낚싯대로 건져올리는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들과 부모가 함께 아슬아슬한 낚시의 묘미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앙증맞은 도자기에 12간지(띠) 도자기인형에 직접 색칠을 해 보면서 도예인의 삶의 흔적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 보면서 창작의 기쁨을 경험하게도 된다.
 
감성 살려 공연에 심취, 각양각색 전시 판매장 돌아보며 힐링 기회 최적...
 
도자체험은 정신력을 집중하게 하고, 오묘하게 변화하는 도자기의 형상을 들여다보면 도자예술 세계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손에 흙을 묻히고 변화하는 모양새를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와’ 하고 탄성이 저절로 나온다.
 
이와 같은 매력 때문에 여주의 도예 인들은 그 힘든 과정을 극복하며 도자기 작가로 평생을 한 우물만 파는 것이다.
제26회 여주도자기축제에는 이처럼 도예작가와 그들이 만들어낸 작품이 총 망라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체험도 하고, 풍부하게 준비된 공연 및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고즈넉한 가을하늘 아래 넉넉함이 묻어나는 여주도자기축제는 아름다운 추억의 한 장을 장식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옹기장과 사기장 및 목각장이 심혈을 기울여 출품한 주옥같은 작품들도 함께 감상하면서 잠시나마 마음에 힐링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전시장에서 눈을 즐겁게 했다면 공연장에는 환희와 가슴 벅찬 열정이 펼쳐진다.
 
힘차고 정열적인 ‘대북공연’을 비롯해 러시아에서 온 아코디어니스트의 러시안 ‘큐젤’ 공연은 해외 공연단의 격조 높은 공연을 국내에서 직접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도자기축제의 묘미 중 하나는 자신이 원하는 도자기를 간직하는 것이다.
   
흙밟기.jpg
 
80여 개소에 달하는 부스들이 들어서있는 판매장에 도착하면 신비의 다양한 도자기들에 눈길을 끈다. 작품들을 비롯해 다양한 그릇종류·화분류·악세사리·황금빛을 발하는 도자기 등 저마다의 특색을 지닌 제품들이 관람객을 반긴다.
 
판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도자기를 한 꾸러미 들고 나서는 발걸음은 행복하다.
 
가족과 직장 동료, 친구 및 연인들끼리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여주도자기축제는 평생에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제공하게 된다.
   
공연․이벤트 행사
공 연 명
공 연 내 용
공연장소
퓨전국악“풍류”
국악과 서양악기가 서로 결합하여 흥을 돋우는 새로운 국악공연
야외공연장
대북공연
힘차고 정열적인 대북공연
야외공연장
퍼포먼스 매직컬
음악과 마술, 댄스가 하나 되며 어우 러지는 젊은 격동의 퍼포먼스 공연
야외공연장
댄스 레볼루션 공연
묘기댄스, 방송댄스, 밸리댄스 등
각종 경연대회에서 입상자 공연
야외공연장
도전! 스타킹 레볼루션
여주관내 및 전국의 신기한 재주 꾼들이 모인 경연대회
야외공연장
러시안 “규젤”공연
러시아에서 온 아코디언니스트가 연주하는 세계의 올드 팝스
야외공연장
어르신 장기자랑
어르신 장기자랑
야외공연장
손님맞이 이벤트 행사
(어서오세요)
즉석 게임 및 레크레이션으로 관람객 참여유도
야외공연장
토요 도자경매
우수한 여주도자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도자 이벤트
야외공연장
도전! 가요스타
누구나 참여하여 나만의 노래 실력을
뽐내는 이벤트
야외공연장
전문 예술단 공연
각기 다른 전문 분야의 어린이댄스, 트로트, 각설이, 7080 낭만콘서트, 합창단 공연
야외공연장
국악 및 판소리 공연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고유 의 전통 민속음악
야외공연장
전문 밴드단 공연
드럼, 기타 등 각종 악기로 음악 을 합주하는 5인조 이상 밴드공연
야외공연장
엘마루 댄스 공연
다양한 댄스, 에어로빅을 선보이 는 화려하고 신명나는 댄스공연
야외공연장
여주하모니카 및 우쿨레라
다양한 키의 하모니카와 우쿨레라 로 아름다운 화음을 이루는 공연
야외공연장
서울뮤직 색소폰
아름다운 선율인 색소폰 연주로 관람객의 음악적 정서를 북돋는 공연
야외공연장
삐에로 벌룬 퍼포먼스
삐에로 분장을 하고 풍선을 이용하여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나눠줌
거리공연
 
 
 
 
 
 
체험행사
 
체 험 명
행사기간
내 용
장소
도자
접시깨기대회
9월 20일 ~ 10월 12  2 일
     ✧액운퇴치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접기깨기 대회
도자세상 입구
12간지(띠)
도자기인형
색칠하기
          ✧12간지(띠) 도자기 인형에 색칠하기
물의회랑
물레체험
      ✧도자물레를 이용한 도자기 제작
          시연 및 만들기
물의회랑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나만의 그릇, 화분, 필통만들기
물의회랑
도자기 도판
그림액자 만들기
     ✧도자도판에 그림을 그려 물감 채색후 저온 소성하여 액자 포장
<저작권자ⓒ(주)뉴스앤뉴스 & newsn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소개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정기구독신청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