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02 양평군 약사회 상품권 전달(1).jpg 

[양평 정남수 기자]=양평군 약사회는 지난 30일 넷째아 이상 출산가정의 경제적 지원을 돕기 위해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양평군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온누리상품권은 부모 모두 양평군에 주소를 둔 넷째아 이상 출산 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다.

 

양평군 약사회의 따뜻한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7년간 이어져 오고 있으며, 지역경제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 기프트상품권 대신 온누리상품권으로 변경했다.

 

양수은 약사회장은 “아이를 낳고 잘 키울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조성을 위해서는 관의 노력만큼 민간의 참여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이 저 출산 문제 인식과 다자녀 가정이 우대받는 분위기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약사회의 온누리상품권 전달은 관내 출산친화와 다자녀 우대 분위기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탄생과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군민이 행복한 양평을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양평군은 다자녀 가정이 우대받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양육비 감면을 위해 출산장려금 셋째아 1,000만원, 넷째아 2,000만원을 지원 중이며, 양평군 다자녀가정 우대업소 이용 시 요금 할인,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감면, 수도요금 및 보건기관 의료비 감면 등 각종 다자녀 우대사업을 추진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38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약사회, 다자녀 출산가정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