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1년 2/4분기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의장 엄태준 시장)를 개최하였다.

 

통합방위협의회는 1997년 제정된「통합방위법」에 따라, 적의 침투·도발이나 그 위협에 있어서 국가총력전의 개념에 입각하여 전방위적인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고자 매분기별 정례적으로 개최한다.

 

이날 협의회에는 3901-1대대장을 비롯한 통합방위협의회위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화랑훈련에 대한 민·관·군·경·소방의 화랑훈련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화랑훈련은 군 주관으로 후방지역의 전·평시 연계된 작전시행계획 절차를 숙달하고 민·관·군·경 통합방위 태세 확립과 시민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하는 훈련이다.

 

통합방위협의회 보고는 이천시의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계획, 3901-1대대의 화랑훈련 실시계획 보고 순으로 이뤄졌으며, 성공적인 화랑훈련을 위해 통합방위작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립과 훈련에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하였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엄태준 이천시장은 코로나19의 감염을 막기 위해 애써주시는 이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님들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통하여 비상대응 협력 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한 시정발전과 통합방위 준비태세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추가로 이천시에서 코로나19 백신의 보관 및 경계는 군·경 덕분에 잘 해낼 수 있었고, 그 결과 이천시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타 지자체에 비해서 높은 성과를 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99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화랑훈련 대비 2/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