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1(화)
 

01 양평군 온라인 용문산 산나물 축제(1).jpg

경기관광 대표축제인 양평군 용문산산나물축제가 지난 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본격적인 온라인 행사를 시작했다.

 

개막 첫날에는 코로나19로 개막식에 참석을 하지 못하는 양평군민 100인을 온라인으로 초청해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송하며 본격적인 온라인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군은 코로나19로 축제에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산나물축제 홈페이지와 양평톡톡TV 등을 통해 산나물요리, 어린이 산나물 퀴즈대회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다.

 

특히, 5월 3일부터 7일까지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네이버 실시간 홈쇼핑)를 통해 양평 산나물 및 농·특산물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01 양평군 온라인 용문산 산나물 축제(2).jpg

또한, 산나물 홍보 및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양평군에서 자라는 곰취, 참취, 곤드래 등을 유튜브 스마트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현장에 산나물 홍보관(친환경농업박물관 앞)을 설치해 용문산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양평 산나물의 우수성 및 산나물 택배 구매 안내 등을 홍보하고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코로나19로 금년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가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돼 아쉽긴 하지만 산나물축제 홈페이지와 양평톡톡TV 등 온라인을 통해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로 선정된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는 버스킹 공연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안전한 축제를 위해 발열체크, 전신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501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용문산산나물축제,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