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5(수)
 

임시회 사진(1).jpg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의회(의장 박시선)는 3월 24일 제5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3월 16일부터 이어온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8건, 동의안 3건, 의견청취 2건,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등에 대하여 심의·의결하였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자)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6건과 집행부 제출 조례안 2건 등 모두 18건의 조례안,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동의안」 등 3건의 동의안, 「여주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 의견청취」 등 2건의 의견청취의 건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여주시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에 관한 조례안」과 「여주시 공예명장 선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여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의결했으며 「여주시 대학생등록금 지원 조례안」은 보류, 「여주시 관광진흥 조례안」은 부결, 나머지 조례안 및 동의안·의견청취의 건은 원안 가결하였다.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최종미)에서는 2021년도 제1차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에 대해서 심의하였으며, 총 10건 중 「공유(일반)재산 매각(안)」, 「시청 별관(영무빌딩 6~7층) 매입(안)」을 제외한 8건에 대하여 가결하였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복예)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장소·대상기관 등을 협의하였으며 24일 2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안을 가결하였다.

 

박시선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시민들의 힘겨운 나날이 계속되고 있지만 이제는 긍정과 극복이라는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때.”라며 “여주시의회는 작년보다 훨씬 더 나은 올해를 만들기 위해 시민여러분, 집행부 각 부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1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0회 여주시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