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03 양평도서문화센터 조감도(1).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읍 양근리 군민회관 부지에 추진중인 (가칭)양평도서문화센터 건립을 금년도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평도서문화센터는 기존 군민회관과 도서관 기능이 합쳐진 미래지향적 복합문화공간으로 계획 됐으며, 지난해 건축물 일반공모를 통해 기능적, 환경적, 미관적 측면을 고려한 최적의 건축작품을 선정했다.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가 진행중에 있으며, 금년 2월 초 기존 군민회관의 해체공사를 착수해 5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며, 상반기 중 공사를 착공, 2023년까지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양평도서문화센터는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복합공간으로서의 활용성이 극대화 되도록 구상됐다.

 

기존 군민회관을 대체하는 소극장은 350석 규모로 다양한 공연이 가능하도록 공간배치에 중점을 뒀으며, 첨단 영상 및 음향 시스템이 도입 될 예정이다. 도서관은 지하에 10만권을 저장할 수 있는 보존서고를 배치하고, 1층은 어린이자료실, 문화교실, 키즈카페, 다함께돌봄센터와 2-3층은 스텝마루를 설치해 도입되는 일반자료실과 강의실, 동아리실, 열린미디어실, 북스튜디오 등 내부시설과 연결이 원활히 되도록 계획했으며, 4층은 오픈 학습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오랜기간 양평군과 추억을 함께한 군민회관이 철거되는 만큼 기존 군민회관의 발자취를 후세에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사진 자료를 발굴해 보존할 계획이다”라며, “새로 건립되는 도서문화센터가 기존 군민회관의 가치를 뛰어넘는 대한민국의 문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5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민회관, 미래지향적 복합 문화공간으로의 본격적인 탈바꿈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