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프로필(4).jpg

안녕하십니까? 소통과 혁신의 여주시의회 의장 유필선, 경자년 새해를 맞아 12만 여주시민 여러분께 큰 절을 올립니다.

기해년을 보내고 쥐의 해 경자년을 맞았습니다. 쥐는 다복과 근검절약, 부자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2만 여주시민여러분!

우리 모두는 사람살기 좋은 세상, 행복한 인생, 신바람 나는 하루하루를 꿈꿉니다. 인류의 역사는 더 많은 자유, 더 풍부한 경제, 더 평등한 사회를 향해 전진해 왔습니다. 그 과정은 결코 쉽지 않은 고통과 시련의 연속이기도 했습니다. 그 어려움을 이겨 냈을 때 비로소 새로운 세상이 열리게 됩니다.

 

새해가 되었다고 금방 달라지는 건 없을 것입니다.

지난 해의 어려운 문제들이 일거에 사라지는 것도 아니고, 올해는 올해대로 또 다른 문제들이 닥쳐올지도 모릅니다. 올해에도 우리 앞에는 많은 난관들이 놓여 있을 것입니다. 남북간 한반도 평화정착의 길도 아직은 험준한 여정이고, 침체된 세계경제 회복도 시간이 걸릴 것이며, 우리나라의 정치, 사회적 현실도 근본적으로 개선되기에는 애로사항이 많을 것입니다. 어느 것 하나 만만하고 쉬운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힘차게 나아가야 합니다. 어려움을 넘어서야 합니다.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성과를 위해 국민 모두가 인내심을 가지고 단합해야 하고, 경제적 어려움도 지혜를 모아 타개해 나가야 하며, 정치적 혼란과 사회적 불평등도 한걸음씩 해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여주시의회는 시민의 삶의 질이 고르게 나아지고, 불평등이 개선되고,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여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끊임없이 혁신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저성장과 침체의 굴레를 벗어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를 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여주의 도심을 재정비하고, 남한강 주변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농촌을 역동적으로 재생시킬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우리 여주의 소중한 문화, 역사, 자연 자원을 결합하여 여주시의 가치를 높이고 시민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향상 정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 함께 나누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사회시스템 개선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웃이 성공해야 나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는 사회여건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조례, 농민수당 조례 등 지난 해 난항을 겪으며 통과된 보편복지 실현을 위한 조례들이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시행될 것입니다. 이것을 단초로 하여 시민 누구나 기본생활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드는 데 필요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함께 하는 사회가 좋은 사회임을 증명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더 많이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여주시의 의정이 지방자치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대화와 타협, 양보와 분담의 원칙으로 민주주의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혁신의 자세로 하루하루를 새롭게 개선해 나가면서, 시민을 위해 열린 의회, 배려와 상생이 꽃피는 협치의회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여주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여주시민 모두가 우리 여주시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의정활동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의견과 지도편달과 참여를 열린 마음으로 항상 기다리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년 1월 1일 여주시의회 의장 유필선 

태그

전체댓글 0

  • 019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의회 유필선 의장 2020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