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01 양평도서문화센터 조감도.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읍 양근리 군민회관 부지에 소극장을 포함한 양평도서문화센터를 건립한다.  

그간 양평군 중앙도서관의 경우 북향의 응달에 있고 건축물이 노후하고 도서공간, 열람좌석수, 편의시설 등이 부족하고 주차장이 협소해 군민들의 이용이 어려워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공간을 필요로 해 왔다.

 

새로 건립되는 양평도서문화센터는 건축연면적 7천160㎡의 지하 1층, 지상 4층의 철근콘크리트 건축물로 군은 일반공모를 통해 건축작품을 선정했다.  

 

도서문화센터는 지하에 10만권을 저장할 수 있는 보존서고와 1층에 어린이자료실, 문화교실, 키즈카페, 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서고, 2-3층은 스텝마루를 설치해 내부에서 연결하는 일반자료실과 강의실, 동아리실, 열린미디어실 북스튜디오, 4층을 오픈학습실 등으로 꾸며진다. 그리고 소극장은 350여 석으로 다양한 특성에 따른 공연이 가능한 공간확보와, 각종발표회 등을 개최할 수 있도록 구성 할 예정이다.  

 

외형적으로는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자연환기와 채광이 이뤄지며, 남한강과 백운봉 조망이 가능할 뿐 아니라 내부는 입체적이며 개방감 있는 안락한 도서관과 최상의 공연과 관람을 위한 소극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250억원으로 수계기금, 특별조정교부금, 군비 등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기존 군민회관 철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돼 2023년에 준공할 계획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사람. 자연. 문화로 가득채워질 양평도서문화센터가 건립되면 군민에게 양질의 도서서비스와 질높은 공연을 즐길수 있고, 자긍심을 가질수 있는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군민회관 부지에 도서문화센터 건립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