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지역 01- 금사면, 8월 중 1차 비대면 이장회의 개최 (2).jpg

  [여주시 이계찬기자]=금사면(면장 곽호영)은 지난 8월 12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그동안 대면회의로 진행되던 이장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야생동물 피해보상지원 안내, 2020년 여주시 주민 행복도 조사 안내,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 사업안내, 맹견 및 대형견 사육현황 제출 요청, 호우 관련 농업피해 신고 접수 안내 등 시(면)정에 대한 홍보 및 현안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곽호영 금사면장은 “연일 이어진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자체적으로 응급조치를 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일조한 이장님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다른 피해지역에 대해서도 신속한 복구를 통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첫 비대면 이장회의에 대해 이대성 협의회장은 “기존에 모여서 하던 회의를 영상으로 참여하려니 어색하고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회의가 권고되고 있는 만큼 영상회의에 적응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영상회의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이에 곽호영 금사면장은 “코로나로 인해 이제 비대면 회의가 일상이 되고 있는 만큼, 이번 영상회의에서의 불편사항 등을 개선해서 영상회의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사면, 8월 중 1차 이장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