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7(금)
 

-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동부권 활성화 본격화

 

01 경기도시공사와 업무협약.jpg
[양평 정남수 기자]=양평군은 경기도시공사와 양평양동 일반산업단지의 공영개발을 통한 공동 사업시행을 위하여 군수 집무실에서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와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여 양평 일자리 창출의 전초지 및 동부권 미래성장의 발전 동력이 될 산업단지 조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동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양평군 양동면 일원에 약 60,000㎡ 규모의 단지 조성으로 총사업비는 115억(추정액) 상당이며, 군과 도시공사가 20:80의 사업지분으로 투자하게 된다.

 

2020년 상반기 중 조사 설계 용역 및 산업단지 지정 계획 반영, 관련기관 협의, 주민의견 청취를 위한 합동설명회 등의 행정절차를 거치고, 2021년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받아 사업 착수 및 보상업무를 진행하며 2022년 공사 착공 및 준공으로 2025년까지 분양 ․ 입주 완료 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동산업단지의 공영개발은 양평 동부권 산업클러스터 형성의 초석이 될 것이며, 지속적인 산업단지 배후시설 확보를 통하여 신규 경제인구의 유입과 사업체수 증가를 통한 군의 균형발전을 견인하고 기업의 신규 투자를 유발할 수 있는 성장거점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53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양동 일반산업단지 공영개발위한 경기도시공사와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