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5(금)
 

06 양서면 청소년 명예주민자치위원 위촉식(2).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서면에서는 지난 11일 양서면 에코힐링센터에서 양서면 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예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양서면에서 군 최초로 시행되는 정책으로, 청소년이 명예주민자치위원으로 지역의 현안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위원으로 위촉된 양서고 허성철 학생을 비롯해 12명의 학생들은 향후 지역현안을 기성세대들과 함께 고민하게 되고, 젊은 학생이자 참신한 청소년의 시각에서 주민자치의 방향을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제시하고 풀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향후 청소년 명예주민자치위원들은 마을 바로알기 활동, 주민자치위원회 참관 및 토론 활동, 각종 양평군 프로그램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지역 현안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게 된다.

 

송혜숙 양서면장은 “향후 청소년 명예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지역 현안을 고민할 것이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포스트 코로나를 위한 대응 정부시책인 한국판 뉴딜 중 디지털 뉴딜분야에서 청소년 여러분의 힘이 필요하다”며 “청소년 여러분의 참신한 생각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큰 역할과 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서면, 청소년과 함께 주민자치를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