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에서는 지난 7월 31일 경기도농업기술원으로부터 청년농업인 4-H회원 농기계구입 지원대상자로 여주시4-H연합회 허향화 前회장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업기술센터 소장의 추천으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심사는 사업계획 발표로 진행했는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서류 심사를 통과한 8개 시군 신청자가 온라인 발표심사를 통해 5명이 최종 확정됐다.

 

 지원금액은 경기도4-H후원회 지원금 1천5백만원을 5명에게 3백만원씩 균등 지원하게 되며 지원규모는 크지 않으나 사업 추진절차가 비교적 간단하고 신속하게 집행되는 이점이 있어서 4-H 회원들에게 인기가 높다.

 

 청년농업인 4-H회원 농기계구입 지원 사업은 농촌지역 고령화에 대응하여 40세 미만 젊은 농업인들이 농촌의 주역으로 조기에 성장할 수 있도록 농기계 구입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청년농업인 4-H회원들의 경쟁력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스마트 농업 구현과 자립 기반을 갖춘 농업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허 전회장은 이번 온라인 발표심사 때 ‘다목적 전통수레 구입으로 편리한 농 작업 및 농업생산성 향상’을 주제로 발표했고 오는 8월 27일까지 사업을 완료 예정이며 농 작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농업인 4-H회원 농기계구입 지원대상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