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0614)[보육정책과]남양주시, 최초 장애아전문 시립남양주하나어린이집 개원(사진3).jpg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관내 최초의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인 시립남양주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시립남양주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총사업비 9억 원 중 7억 원을 지원받아 건립됐으며, 화도복지회관(화도읍 경춘로2192번길 8-11) 1층을 리모델링하여 지난 1일부터 운영을 개시했다.

 

어린이집은 227.94㎡ 규모로 보육실, 유희실, 치료실이 마련됐다. 시는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특수교사, 작업치료사 등 장애아동 전문인력을 채용해 개별 영유아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전문적인 돌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열린 개원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김덕순 하나은행 북부영업본부 대표, 박경호 하나금융공익재단 상임이사, 푸르니보육지원재단, 어린이집 학부모 등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했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에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이 건립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하나금융그룹에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들이 차별 없는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시립남양주하나어린이집 정원은 21명이고, 12세 이하의 미취학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도 입소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432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양주시, 최초 장애아전문 시립남양주하나어린이집 개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