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0614)[보육정책과]남양주시, 5번째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사진2).jpg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영유아 장난감 대여 서비스 시설인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거점형 5개소(다산, 별내, 진접, 호평, 화도)와 이동형 1대(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의 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하며, 영유아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다양한 놀이를 지원한다.

 

특히, 화도점은 장난감 대여뿐만 아니라 △놀이체험 프로그램 △영유아 치료 및 상담 △보호자 양육 상담 등을 지원할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또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가 운영하는 해미일 실버카페가 설치돼 이용자 편익 증진 및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1~3세대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사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색동어린이집 아이들의 동요 합창 △사업 추진 보고 △커팅식 및 기념촬영 △시설 라운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이곳을 뜻깊은 공간으로 새단장해 주신 화도읍 지역 구성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남양주시는 ‘어린이와 여성이 행복한 남양주’를 슬로건으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에 거주 또는 재직 중인 영유아 양육 가정이라면 누구나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후 연회비 1만 원을 납부하면 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1회 2종(대형 1종, 소형 1종)의 원하는 장난감(서비스)을 2주간 대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29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양주시, 5번째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